본문 바로가기
코인 크립토 web3/코인 토큰 개별정보

마스크 네트워크(MASK)

by Memepro 2023. 2. 5.
728x90

마스크 네트워크(MASK)란?

마스크 네트워크(MASK)란? 페이스북 및 트위터 대채 가능? 향후 전망은?

마스크 네트워크(MASK)는 지난 해 11월 1일에 파산 신청한 가상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의 FTX 글로벌에 상장함으로써 시장에서 주목을 끌고 왔습니다.본문은 마스크 네트워크(MASK)란 무엇인가, 그 특징이나 향후의 전망·장래성 등에 대해서 초보자라도 알기 쉽게 이해하도록 소개하겠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점 중 하나는 아직도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서비스 사례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마스크 네트워크는 이 문제에 대한 접근 방식을 색다르게 가져가면서 주목을 끈 프로젝트입니다.

이들은 이미 기존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웹2.0 플랫폼들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연결하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MASK)란?

2018년 출시된 마스크 네트워크(구 마스크북)는 기존 네트워크과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웹 3 프로토콜입니다. 마스크 네트워크는 웹2.0과 웹3.0의 다리를 잇는 프로젝트로서 암호화폐로 대표되는 어려운 웹3.0 서비스를 일반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웹2.0 플랫폼에 암호화폐 서비스를 연결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는 웹 3로 입지를 넓히려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위해 간단한 포털을 운영합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는 암호화폐 및 암호화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셜 네트워크에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는 개인 정보는 보호하며 오픈 소스로 개발된 브라우저로 확장해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합니다.

Mask Network는 현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iOS 및 Android) 또는 브라우저 확장 기능(Chrome, Edge, Firefox)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프로토콜의 초기에 가장 중요한 기능은 개인 메시지로 사용자가 공개 키 비밀번호를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콘텐츠를 암호화하거나 잠금헤제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스크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폴리곤에서 실행되며 커뮤니티 거버넌스 및 탈중앙화 데이터 저장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네트워크(MASK)의 홀더는 MaskDAO라는 자율 탈중앙화 조직(DAO)을 통해 생태계 이니셔티브에 투표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MASK)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 및 코인베이스(Coinbase)와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 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니스왑 V3(Uniswap V3) 등의 탈중앙화 거래소(DEX)에서도 거래되고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MASK)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암호화폐 서비스는 대부분 어렵고 복잡하다. 아직은 일반 사용자들이 손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수준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마스크 네트워크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트위터에서 암호화폐 시세 확인, 암호화폐 결제, 암호화폐 선물하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MASK)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암호화폐 에어드롭이 가능

마스크 네트워크(MASK)는 에어 드롭이 가능하며 “레드 패킷(Red Packet)”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레드 패킷(Red Packet)은 현재 이더리움에만 대응하고 있으며, 가스비(수수료)가 높다는 문제가 있다.

따라서 마스크 네트워크(MASK)는 zkRollup을 사용하여 이더리움에 레이어 2 솔루션을 제공하는 Loopring과 제휴했습니다.

이번 제휴에 의해, 향후 레드 패킷은 이더리움에서의 가스 요금이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의 저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2.암호화 메시지 보내기

마스크 네트워크(MASK)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PC에서는 마스크 네트워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을, 휴대전화에서는 iOS/Android의 앱을 넣는 것만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등의 SNS로부터의 메세지 투고에 마스크 기능을 이용하는 것 가능합니다.

마스크 기능을 활용한 게시물에서는 암호화된 메시지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가 무슨 거창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마스크 네트워크 사용자들은 트위터에서 단순 암호화폐 결제나 시세 확인 외에 선물하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기능처럼 마스크 네트워크를 쓰는 트위터 이용자 간에 암호화폐 선물을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3.ITO를 통해 토큰 발행 가능

ITO는 마스크 네트워크가 선보인 트위터 기반의 암호화폐 공개방식입니다. 마스크 네트워크의 ITO를 통해 프로젝트들은 트위터에서 손쉽게 토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ITO 참여자들은 트위터에서 토큰 세일에 곧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4.암호화폐 시세 확인 가능

마스크 네트워크의 플러그인 설치를 통해 트위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인 암호화폐 시세 확인. $태그와 함께 티커를 입력하면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 네트워크, 페이스북 및 트위터 대채할 수 있을까?

수지 얀 마스크 네트워크 창업자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거대 기술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서 벗어나도록 설득하는 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선 당분간 거대 기술 기업은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것과 유사하게 인터넷을 계속 지배하고 경쟁자를 인수함으로써 경쟁을 몰아낼 것입니다.

 

또한 대형 기술 회사가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복사하여 기존 기능을 제품에 통합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그래서 수지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을 만드는 것보다 다리를 건설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마스크 네트워크는 웹2.0의 경쟁자가 되길 원하지 않는다. 그들과 협력하는 관계로 나아가고 싶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마스크 네트워크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용자들이 웹3.0을 잘 몰라도 웹3.0의 여러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먼저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NFT 등의 암호화폐 서비스를 웹2.0에 보다 원활하게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NFT와 ITO 서비스 개선에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ITO의 경우에는 문제점이 발생했을 때 자금이 손실될 우려가 있어 사용자 보호를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레이어2를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가스비(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수수료) 절감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MASK 차트

마스크 네트워크(MASK)의 2023년 들어 가격 차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MASK 토큰

MASK 토큰은 마스크 DAO(탈중앙화 조직)의 네이티브 토큰(블록체인 인프라에서 직접 발행된 토큰)입니다. 마스크DAO의 탈중앙 거버넌스를 촉진하기 위해 마스크 토큰을 만들었습니다. 마스크 토큰을 보유하면 마스크DAO의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다. 토큰을 많이 보유할수록 마스크DAO 안에서의 의결권이 커집니다.

또한 마스크 토큰을 보유해야 참여할 수 있는 ITO가 있습니다. 향후에는 마스크 토큰의 사용처를 더 확대할 예정입니다.

 

MASK 사용 용도:

(1) 거버넌스: MASK 토큰은 마스크DAO의 거버넌스 토큰입니다. 한 개의 마스크 토큰은 한 개의 투표권을 의미하며, 마스크 토큰 보유자는 DAO 관련 이벤트에 대한 의제에 대하여 투표 기간동안 컨트랙트에 자신의 토큰을 스테이킹함으로써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ITO(Initial Twitter Offering) 참여: MASK 토큰 보유자는 ITO(트위터를 통해서 마스크 지갑에 연결하여 코인 세일에 투자할 수 있는 방식)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보상: 마스크 네트워크 기능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보상으로 MASK토큰이 분배됩니다.

 

마스크 네트워크(MASK) 향후 전망・미래성

점차적으로 탈중앙화로 전환과 함께 마스크 네트워크는 어떠한 개발자도 인터넷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DApplet”을 개발하는데, 이러한 DApplet은 페이스북, 트위터, 레딧 등의 플랫폼에 직접 삽입하여 이러한 중심화된 소셜 플랫폼의 탈중앙화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중심화된 플랫폼을 기술적 수단을 통해 탈중앙화된 소셜 프로토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애플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자체 성장하는 생태계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그러나 애플 분할 및 중앙화 감사와 달리 마스크는 탈중앙화 되며 DAO 감사를 채택할 예정입니다.

향후 마스크 네트워크의 전체 모습이 어떻게 될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수지 양과 그의 팀은 계속해서 블록체인을 위한 잠재적인 사용자를 찾고, 인터넷 일반 사용자가 웹 3.0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마스크 네트워크 생태계에 점점 더 많은 독립 개발자들이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마스크 네트워크는 이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플러그인처럼 한 쪽 끝에는 웹 2.0, 다른 쪽에는 웹 3.0 세계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이 하나 추가될 때마다 더 많은 사용자들이 새로운 세계로 몰려들 것입니다. 이러한 졸졸한 흐름은 결국 바다로 모이게 되고 마스크는 원천이 됩니다.

 

 

 

AI 언어 모델 총정리

생성형 AI 언어 모델 총정리 GPT 제품군 AI 연구 및 배포 기업인 오픈AI(OpenAI)의 사명은 “인공 일반 지능(AGI)이 모든 인류에 혜택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물론 AGI에는 아직 도달하지 못했고, 머신

phillipoh.tistory.com

 

개인회생 신청 최저생계비 자격 총정리

개인회생, 최저생계비 절차 과정 정리 개인회생은 보통 사업을 하다가 망하거나 힘들어져 하는 것이였으나 최근에는 영끌, 빚투로 2030대도 많이 있다고 합니다. 코인 투자, 무모한 주식 미수투

phillipoh.tistory.com

 

부산 엑스포를 해야하는 이유

세계 3대 국제행사 막대한 경제 효과 '61조 잭팟' 대전·여수 엑스포와 체급 다른 '등록 엑스포' 부산 엑스포 유치시 '메가 이벤트' 모두 유치한 7번째 국가 등극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 어느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