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크립토 web3/코인 토큰 개별정보

아발란체(AVAX) 코인 전망(예측)

by Memepro 2023. 3. 17.
728x90

AVAX가 지난 일주일 전 대비 14% 이상 가치가 상승

암호화폐 시장 침체에서 벗어나는 듯한 흐름을 보였습니다.암호화폐 시장에서 관심을 받았으며 앞으로 몇년 동안 아발란체(AVAX) 코인 전망 또는 가격 시세에 대한 관점을 펼쳐졌습니다.

 

 

아발란체(AVAX)란?

아발란체(AVAX)코인은 2020년 아바랩스 라는 회사에서 오픈소스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으로 탈중앙화 네트워크(DaPP,Defi)에 특화되었으며, 특히 이더리움을 능가하는 코인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며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및 맞춤형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플랫폼으로 기능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입니다.

 

아발란체(AVAX)는 코넬 대학의 Emin Gün Sirer 교수와 코넬 대학의 컴퓨터 과학 박사인 케빈 세크니키(Kevin Sekniqi)와 마오판 테드 인(Maofan “Ted” Yin)이 설립한 아바 랩스(Ava Labs)에 의해 런칭되었습니다. 아발란체는 컴퓨터 과학자이자 코넬 대학교의 부교수 에민 귄 시어(Emin Gun Sirer)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되었는데, Emin Gün Sirer는 비트코인 백서가 발표되기 6년 전에 개념적 P2P 가상 통화를 설계한 암호화폐 연구의 베테랑입니다.

 

그는 또한 2016년 악명 높은 DAO 해킹 이전에 비트코인 확장 솔루션 및 이더리움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이 연구를 통해 2018년 아바 랩스(Ava Labs)의 설립을 이끈 백서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2018년 6월 에민 귄 시어(Emin Gun Sirer)와 그의 동료들이 모여 아바 랩스를 설립했고, 이후 2년간 팀 로켓(Team Roket)과 협업을 통해 오리지널 논문의 개정판을 발행하였고 2020년 4월 첫 번째 테스트넷을 출시되었습다.

 

 

그로부터 1년 후, 아바 랩스(Ava Labs)는 아발란체의 암호화폐 공개(ICO)로 하루 만에 4,2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같은 해 9월, 아발란체(AVAX)는 메인넷을 출시했고 토큰 발행을 시작했습니다.

 

 

이더리움이 비록 끊임 없는 업데이트를 통해 효율성 재고에 나섰지만 , 이더리움의 점유율을 기술적 이점으로 넘겨받고자 하는 프로젝트가 아발란체 인거죠. 아발란체는 이론적으로는 초당 4,500건의 많은 트랜잭션을 결점 없이 처리할 수 있는데, 이는 실제로 확장성 측면에서 이더리움보다 크게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현실은 이더리움 기반의 네트워크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해당 생태계의 네이티브 토큰으로써, 네트워크 트랜잭션에 대한 비용이나 스테이킹(Staking)의 용도로 사용되고 있고 추후에는, 거버넌스 권한 행사의 용도로 까지 사용될 예정입니다.

 

아발란체는 여러개의 서브넷 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말그대로 서브 네트워크라고 해서 일반적인 네트워크 보다 미약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각각의 서브넷들이 모여 하나의 논리적인 네트워크를 이루어 망간 상호접속을 위한 완전한 동작을 수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아발란체(AVAX)는 굉장히 효율적인 구조로 이루어 졌습니다.

여러가지의 서브넷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 구조를 이용하여 개발자는 확장이 가능하고 타 네트워크와 상호 운용까지 가능한 모듈식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이더리움의 라이벌 중 하나로서 스마트 계약을 위한 가장 인기 있는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을 제치고자 합니다. 확장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초당 최대 6,500개 거래의 더 높은 거래 출력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것은 아발란체(AVAX)의 독특한 구조 덕분에 가능합니다. 아발란체(AVAX) 네트워크는 X-체인, C-체인 및 P-체인의 세 개의 개별 블록 체인으로 구성됩니다. 각 체인에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사용하는 접근 방식과 근본적으로 다른 고유한 목적이 있습니다. 즉, 모든 노드가 모든 거래 검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애발랜치 블록체인은 사용 사례를 기반으로 서로 다른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아발란체(AVAX)는 2020년 메인넷 출시 이후 자체 DApp 및 디파이(DeFi) 생태계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SushiSwap 및 TrueUSD와 같은 다양한 이더리움 기반 프로젝트가 아발란체(AVAX)와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플랫폼은 브리지 개발과 같이 자체 생태계와 이더리움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 기능 및 서비스

아발란체(AVAX)는 미국 뉴욕에 본사가 있는 Ava Labs에서 개발하여 2020년 9월 공개되었고, 네이티브 토큰인 AVAX는 스테이킹, 보상, 기본 통화 단위, 비용 등의 용도로 쓰입니다.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과 맞춤형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발란체(AVAX)는 자체의 생태계를 보유한 레이어 1 블록체인입니다. 즉 자체 생태계 안에 수 많은 앱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의 트랜잭션을 빠르게 만드는 메인넷을 목표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또한 이더리움 네트워크인 ERC-20 토큰으로 스마트계약을 작성하고 AVAX체인에 연결하는 작업을 합니다.

 

아발란체(AVAX) 기능

1.이더리움의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토큰을 발행할때 쓰입니다.

3.서브 네트워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4.자체적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5.AVAX토큰은 스테이킹과 거버넌스, 트랜잭션 비용 지불 등에 사용이 됩니다.

6.아발란체(AVAX)는 P2P 플랫폼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쓰입니다.

7.분산형 금.융과 자산 발행, 기관이나 기업, 혹은 정부, 디지털 수집품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서브넷에 3개의블록체인( Blockchain)을 내장하고 있어, 트릴레마를 해결하면서, 낮은 가스 요금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각각 X와 P, C로 명명된 체인들을 통해 AVAX는 가장 빠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성능 블록체인이라고 평가받는 아발란체(AVAX)는 ​속도와 비용 면에서 매우 유용하며 친환경적입니다. 대개 지분이나 작업 증명의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다른 알트들과 달리 AVAX는 스노우맨이라는 이름의 합의 알고리즘을 이용합니다. 덕분에 병렬 처리된 트랜잭선이 속도를 높이게 되고 확장적 거래 종결도 용이하게 합니다.

 

아발란체(AVAX) 서비스

 

1.교환 체인(X-Chain)은 주로 자금을 송수신하는 데에 쓰입니다. 기본 AVAX 토큰과 기타 자산을 생성하고 교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더리움의 ERC-20 표준과 유사하게 이러한 토큰은 일련의 표준화된 규칙을 따릅니다. 교환 체인은 아발란체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2.플랫폼 체인(P-Chain)은 플랫폼 체인으로 검증과 작업을 수월하게 만듭니다. 네트워크 유효성 검증자를 조정하며, 액티브 서브넷을 추적하고 새 서브넷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서브넷은 일종의 유효성 검증자 카르텔과 같은 유효성 검증자 집합입니다. 각 서브넷은 여러 블록체인을 검증할 수 있지만, 하나의 블록체인은 하나의 서브넷에서만 검증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체인도 Snowman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컴퓨팅 작업 분할을 통해 분산화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더 높은 처리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의 사설 블록체인은 서브넷의 유효성 검증자가 지리적으로 충분히 탈중앙화되거나 특정 규정을 준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듈식 구조에 따라 애발랜치는 애발랜치 생태계와 통합하고자 하는 다른 블록체인과의 상호 운용성을 개선합니다. 또한 두 개의 서로 다른 합의 메커니즘이 각 블록체인의 요구 사항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어 있어 효율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728x90

 

3.계약 체인(C-Chain)은 스마트 컨트랙트와 디파이 앱에 사용되는 분산형 파이낸스를 위해 이용됩니다.  스마트 계약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합니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과 유사한 자체 애발랜치 가상 머신이 있어, 개발자가 EVM 호환 DApp을 포크할 수 있습니다. 계약 체인은 Snowman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사용합니다.

 

 

아발란체(AVAX)최신 뉴스 및 가격 시세

✅현재 코인마켓캡 순위 :  #17위

✅2023년 3월16일 12시40분 원화 현재 시세 : 20,730원

✅최대 공급량 : 7.2억 (720,000,000) AVAX

✅시장 유통량(순환 공급량) :  약3.25억 (325,500,000) AVAX

✅시가총액 : 6.65조원 (₩6,648,356,519,925) KRW

 

 

2023년 3월16일 12시40분 아발란체(AVAX)의 실시간 가격은 ₩20,730KRW이며 24시간 거래량은 ₩413,556,901,011 KRW입니다. 아발란체(AVAX)는 현재 코인마켓캡 순위는 #17위이며, 실시가총액은 ₩6,648,356,519,925 KRW입니다. 순환 공급량은 325,571,955 AVAX코인입니다 및 최대 공급량은 720,000,000 AVAX코인입니다.

 

 

아발란체(AVAX) 과거와 미래의 가격 분석

 

아발란체(AVAX) 과거의 가격

아발란체(AVAX)의 달러 기준 연간 차트를 보면, 2022년 4월2일 9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 후 2022년 5월 테라/루나 사태로 인해 암호화폐에 큰 위기가 찾아왔고 6월 14.8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아발란체(AVAX) 현재의 가격

2023년 3월16일 현재 약15.5달러 정도에 거래되고있습니다.

 

아발란체(AVAX) 미래의 가격 전망

현재 아발란체 가격은 투자자들의 낙관적인 기대와 함께 10.50달러 지지선에서 상승하여, 지난 2개월간 최고점인 16.60달러를 거의 회복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으로 보았을때, AVAX는 하락 쐐기형 패턴을 돌파하여, 앞으로 몇 주 사이에 28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발란체(AVAX)의 원화 기준 연간(1년 단위) 차트를 살펴보면 작년(2022년) 5~6월에 급 하락한 후 2만원에서 4만원 사이를 횡보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발란체(AVAX)의 3개월 차트를 살펴보면 추세가 상승패턴으로 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도미넌스는 며칠전 43%보다 약간 상승하여 46%정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50%를 넘어가면 주로 알트코인이 많이 하락하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이 또한 주시하며 거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닥터도브테일(DrDovetail)의 예측

 

이 분석가는 트레이딩뷰에 AVAX 가격이 14.55달러 지지선을 확보하게 될 경우 28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강세 전망 예측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면서, “이 녹색 추세선이 확실한 지지선으로 전환될 수 있다면, 아마도 다음 달이나 그다음 달에 28달러까지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처럼 하락 추세선에서의 반등은 AVAX 가격에 매우 강세로 작용할 것입니다. MACD 지표 또한 같은 12시간 차트에서 구매 시그널을 감지했습니다. 이는 움직임이 강세 쪽으로 기울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투더블록(IntoTheBlock)의 IOMAP 모델의 예측

이 예측에서는 12.75달러와 13.31 사이의 견고한 지지선과 함께 또 다른 강세 돌파를 예고했습니다. IOMAP에 따르면, 이전에 약 13만 개의 주소가 이 범위에서 758만 개의 AVAX 토큰을 구매한 기록이 있으며, 이는 강세를 확고히 지지하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현재 아발란치 가격은 작은 저항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조금만 더 푸시한다면, 가격은 20달러 위로 올라갈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아발란체(AVAX) 가격 전망(예측) : 2023년 ~ 2027년

아발란체(AVAX) 암호 화폐는 밝은 미래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다음 3 가지입니다.

1. 아발란체(AVAX) 팀은 강력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의 팀에는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암호화폐 중 하나인 이더리움에서 일했던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공간에서 많은 신뢰를 주고 투자자들은 그들이 이 새로운 프로젝트로 그들의 성공을 반복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2.아발란체(AVAX) 기술은 매우 유망합니다. 아발란체(AVAX)는 기존 합의 알고리즘보다 훨씬 효율적으로 설계된 새로운 종류의 합의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것은 점점 더 많은 프로젝트가 그것을 채택하기 시작함에 따라 미래의 암호 화폐 공간에서 주요 플레이어가 될 수 있습니다.

 

3.이미 일부 고위급 파트너십을 확보했습니다. Binance 및 Coinbase를 포함하여 암호화폐(cryptocurrency) 세계에서 가장 큰 이름 중 일부는 이미 아발란체(AVAX)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이것은 아발란체(AVAX)에 대한 주요 플레이어의 상당한 관심이 있고 향후 이 프로젝트에서 더 많은 협력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아발란체(AVAX) 가격 예측 범위는 2030년까지 $73.05에서 $137.99 사이입니다.
BitcoinWisdom의 시장 분석가들은 AVAX가 2025년까지 $56.82에 도달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1) 2023년 아발란체(AVAX) 코인 전망(예측)

일부 시장 전문가 들은 아발란체(AVAX)가 상승할 가능성이 가장 큰 암호화폐 중 하나라고 합니다. 2023년 아발란체(AVAX) 가격 예측은 하반기에 크게 증가하여 24.41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상승은 점진적이지만 상당한 하락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균 22.78달러의 가격은 상당히 야심차지만 예상되는 협력과 발전을 고려할 때 가까운 장래에 실현 가능합니다. 아발란체(AVAX)의 최소 가치는 19.53달러입니다.

 

2) 2024년 아발란체(AVAX)  전망(예측)

2024년 아발란체(AVAX) 가격 예측은 확장의 여지가 많습니다. 수많은 새로운 파트너십 및 이니셔티브에 대한 잠재적 발표의 결과로 아발란체(AVAX)의 가격이 곧 40.69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나 강세 베팅을 하기 전에 아발란체(AVAX)의 상대 강도 지수가 과매도 영역을 벗어나는지 기다려야 합니다.

시장 변동성을 고려하여 아발란체(AVAX)는 최소 거래가 32.55달러, 평균 거래가 35.80달러에서 거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2025년 아발란체(AVAX) 코인 가격 전망(예측)

상승 추세가 2025년까지 계속된다면 56.96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시장이 하락한다면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2025년 평균 가격 52.08달러, 최저가 48.82달러에 거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2026년 아발란체(AVAX) 코인 가격 전망(예측)

아발란체(AVAX)가 암호화폐 애호가들 사이에서 시장 심리를 성공적으로 끌어올린다면 AVAX 코인 가격은 향후 5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아발란체(AVAX)는 2026년에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고 68.35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 2027년 아발란체(AVAX) 가격 예측

광범위한 예측과 기술적 분석을 거친 후 아발란체(AVAX)의 가격은 2027년까지 평균 가격 수준인 84.63달러을 넘을 것으로 예상되며, 연말 전에 최소 가격은 $81.37, 최대 가격은 89.51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발란체(AVAX) 호재와 최근 근황

 

2023년 1월 아마존웹서비스(AWS), 아발란체(AVAX)와 협력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원클릭 노드 배포와 함께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아발란체(AVAX)의 인프라 및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생태계를 지원합니다. 이번 협업으로 스타트업과 초기 단계 기업가들이 AWS 플랫폼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액티베이트 프로그램(AWS Activate program)에 아바랩스가 참여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는 개인과 조직이 블록체인 기술을 보다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므로 중요한 진전이다. 아발란체는 이미 다수의 블록체인이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활용하고 있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지원으로 그 숫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존우(John Wu) 아바랩스 사장은 “우리는 50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 이제 AWS 액티베이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진정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AWS가 블록체인 기업과 맺은 첫 번째 파트너십인 만큼 블록체인 기술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아바랩스는 또한 AWS 마켓플레이스에 서브넷(Subnet) 배포를 관리형 서비스로 추가하여 개인과 기관 모두가 커스텀이 가능한 서브넷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서브넷은 아발란체의 확장 솔루션의 중요한 부분이며, 메인 블록체인에서 트래픽을 분산시키고, 자체 레이어 1 또는 레이어 2 블록체인을 생성하면서 기본 토큰인 AVAX의 스테이킹을 허용합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부사장 겸 글로벌 스타트업 책임자인 하워드 라이트(Howard Wright)는 성명을 통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액티베이트, 아발란체, 서브넷을 모두 곱해서 극대화하면 중요한 순간을 맞이하게 된다. 우리의 마켓플레이스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개발자들에 의해 사용되고 보편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이 가속화되고 가까운 미래에 더욱 주류가 될 것임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같은 주요 업체의 지원으로 아바랩스는 블록체인 세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할 준비가 되어 있으며, 기술 전반에 걸쳐 흥미진진한 시기입니다.

 

아발란체 생태계의 네이티브 토큰인 AVAX는 파트너십 발표 몇 시간 만에 30%의 가격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토큰이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 등 덕분에 이 토큰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탄탄한 사용자 기반은 가격 상승을 일으킬 것입니다.

 

👉👉👉 코인거래는 최대 보상 'MEXC 거래소' 에서!

 

 

 

비체인(VeChain)이란?

비체인(VeChain)이란? VET 코인 용도 최근 암호화폐 업계 전문가 사이에서 블록체인 플랫폼 비체인(VeChain, VET 코인)에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비체인은 신규 가상 노드 도입 소식으로 주목받

phillipoh.tistory.com

 

메타마스크 ETHW / ETF 추가방법

메타마스크 ETHW / ETF 추가방법 이더리움 2.0 이후 ETHW 채굴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메타마스크 및 ERC월렛들이 메인넷 네트워크를 기본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추가하실 때 참고하시면 도움되

phillipoh.tistory.com

 

Web3 기술로 가능해진 현대 과학

Web3 기술 현대 과학 자금 부족에서 정보 검열에 이르기까지, 현대 과학 인프라에는 연구와 혁신을 방해하는 중대한 문제가 있습니다. 탈중앙화된 과학, 즉 DeSci는 DAO 및 대체 불가능 토큰(NFT)과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