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크립토 web3/코인 토큰 개별정보

요즘 잘 나가는 '룸네트워크'(LOOM)란?

by Memepro 2023. 10. 18.
728x90

1100% 상승한 LOOM 코인

최근 BIGTIME과 마찬가지로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는 룸네트워크(Loom Network, LOOM)는 약 3주전 부턱 상승하며 아직 멈출 기미를 안보이고 있습니다. 놀랍게도 LOOM 코인 랠리는 2018년 수준까지 이어지며 2021년 상반기 불장 때의 고점을 넘어섰으며 0.48달러로 올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한달간 1100%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지난 11일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되고 있습니다.

 

룸네트워크(Loom Network)란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상호운용 가능한 다중 체인 플랫폼이며 개발자가 이더리움 기반 솔리디티(Solidity)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룸네트워크는 특히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LOOM은 룸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ERC-20 가상자산 토큰입니다.

 

 

룸네트워크(Loom Network)란?

현재 개발된 대부분의 이더리움 중심의 디앱들은 사용자가 늘어가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또한 ‘크립토키티 사태‘를 통해 이더리움은 아직 대규모 서비스를 지원하기에 자체적인 한계가 있는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룸네트워크(Loom Network)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상호운용 가능한 다중 체인 플랫폼이며 개발자가 이더리움 기반 솔리디티(Solidity)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룸네트워크는 특히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더리움 이외에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비트코인, 트론과 같은 주요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앱 배포를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룸네트워크는 Loom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사용자 정의 가능한 합의 메커니즘과 확장성 옵션을 사용하고 자체 디앱(DApp)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SDK 지원을 통해 개발자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한 플랫폼의 목표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필요할 때 훨씬 더 많은 컴퓨팅 파워에 액세스하거나, 신규 사용자 온보딩을 위한 평가판 또는 처음부터 블록체인의 완전한 보안이 필요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작업에 대해 낮은 비용으로 동일한 파워를 유지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에서는 체인에 포함되지 않은 제3자가 개발한 API와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Loom은 스마트 콘트랙트 개발자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전환할 필요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궁극적인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따라서 개발자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을 외부 세계와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룸네트워크 개발자

룸네트워크는 James Martin Duffy 외 3명의 엔지니어와 공동 설립자가 개발하였습니다. 룸네트워크 개발자는 빠르게 시스템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들은 백서에 혼동된 소비자 보단, 실제 제품이나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고 빠르게 전달하여 피드백을 통한 개선이 더 좋은 방법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룸네트워크는 계속해서 디앱 체인에서 서비스를 출시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개발자 비탈릭 부테린은 자신의 블로그에서 “이더리움을 통한 빠른 트랜잭션을 요구하는 디앱을 구성하기 위해, 룸네트워크와 같은 시스템이 적합할것 같다.”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백서도 없는 코인이라는 비방을 많이 받았지만, 그들의 서비스 출시가 늘어 날수록 비방은 감소되어 왔습니다.

 

 

룸네트워크 작동원리

룸네트워크의 메인넷인 베이스체인은 위임지분증명(dPoS) 매커니즘을 사용해 사이드 체인을 구축, 메인 체인인 이더리움의 과부하를 방지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이더리움 중심 디앱이 가진 단점을 극복한다는 것과 동일한 얘기입니다. 이러한 결과로 디앱을 통해 많은 트래픽을 소화해야 하는 온라인 게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자유롭게 개발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룸 네트워크(Loom Network)는 The Loom SDK(Software Development kit)라는 개발툴을 이용하여 이더리움 상의 Dapp마다 DappChains라는 독자적인 사이드체인을 쉽게 구성할 수 있게 합니다. 이 사이드 체인은 이더리움이라는 기본체인위에 올라가는 개념입니다. (개발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준이며, 성능의 척도가 됩니다.)

 

그리고 The Loom SDK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Dapp위에 올라가는 사이드체인에 자신이 원하는 합의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해서 DPOS로도 구성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메인체인의 안전은 이더리움의 플라즈마로 보장받게 됩니다.

 

주요 구성요소

룸 네트워크에 중요한 3가지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룸 SDK: 이는 플랫폼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Loom SDK를 사용하면 개발자가 블록체인 아키텍처를 이해하지 않고도 자신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 공유 사이드체인 : 게임체인(GameChain), 소셜체인(SocialChain)과 같은 이더리움의 기본 계층을 사용하는 고대역폭의 상호 연결된 세이드체인 네트워크입니다.
  • 플라즈마체인: 사이드체인과 이더리움을 연결하는 레이어 2 허브입니다. dApp을 배포할 때 개발자를 위해 더 빠르고 저렴하며 효율적인 트랜잭션을 가능하게 합니다.

 

룸 네트워크 서비스

룸네트워크의 주요 3가지 서비스

• CryptoZombies(크립토 좀비)

Solidity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해 이더리움에서 디앱을 개발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대화형 코드 교육 서비스 입니다.

• DelegateCall

블록체인 개발자를 위한 Q&A 플랫폼입니다.

• EthFiddle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를 테스트하고 디버깅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입니다

 

 

룸 네트워크 주요 기능 및 특징

1. 스케일링 솔루션

– 룸 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는 블록크기와 트랜잭션 처리량의 한계로 인해 많은 디앱이 확장성 문제를 겪는데, 룸 네트워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개의 사이드체인을 활용하여 병렬 처리를 지원합니다.

 

​2. 사이드체인 구조

– 룸 네트워크는 메인넷과 여러 개의 사이드체인을 가지는 구조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사이드체인은 메인넷에 비해 더 빠른 트랜잭션 처리 속도와 낮은 수수료를 제공하며, 각각의 사이드체인은 특정 유형의 디앱을 위한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합니다.

 

​3. 디앱 체인 구축

– 룸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게임, 소셜 네트워크, 디지털 자산 및 기타 분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규모 게임 개발자들에게 관련된 도구와 환경을 제공하여 높은 퍼포먼스와 사용자 경험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게임 및 디앱 개발 생태계

– 룸 네트워크는 주로 게임 및 디앱 개발을 위한 생태계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개발자들은 룸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높은 처리량을 가진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사용자들은 다양한 디앱을 플레이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룸네트워크 로드맵

​2023 룸네트워크에서 발표한 로드멥입니다. 최근 zkRollup 테스트넷 런칭도 했으며 로드멥 따라서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LOOM 코인

룸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은 “LOOM”이라는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LOOM 토큰은 네트워크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며, 플랫폼 내의 활동을 지원하고 보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LOOM 토큰은 ERC-20 토큰이자 지분 증명 방식(Proof-of-Stake, PoS)의 토큰이기도 합니다. 베이스체인(Basechain)을 보호하는 데 사용되며, 개발들이 룸 네트워크에서 호스팅하는 디앱(DApp) 비용을 지불하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LOOM 보유자는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베이스체인을 보호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보상을 얻습니다.

 

LOOM 코인 주요 지표

  • 티커: LOOM
  • 계약: 0xa4e8c3ec456107ea67d3075bf9e3df3a75823db0
  • 10진수: 18
  • 블록체인: 이더리움
  • 토큰 표준: ERC20
  • 토큰 유형: 유틸리티 토큰
  • 총 공급: 1,300,000,000 LOOM
  • 순환 공급량: 1,219,425,698 LOOM

 

LOOM 토크노믹스

룸 네트워크는 22년 5월 16일 새로운 토큰 노믹스를 발표 했습니다. 총 공급량이 10억개에서 13억개로 증가를 했습니다. 3억개의 신규 코인이 모두 바로 유통되는 것이 아니라 블록 보상이 지급되면서 향후 3년간 유통 공급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표는 앞으로 증가할 3억개 코인의 공급 할당표입니다.

LOOM 코인 할당은 다음과 같습니다.

  • 45%는 Private Sale 라운드에서 판매되었습니다.
  • 10%는 개발팀이 보유합니다.
  • 10%는 고문이 보유합니다.
  • 35%는 예비 기금 예비 기금으로 사용됩니다.

 

LOOM 코인 급등 원인

요즘 트렌드는 업비트에서 현물 거래량을 올린 후에 바이비트나 바이낸스 등에서 선물 상장을 해서 더욱 관심을 갖게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 LOOM 급등의 가장 큰 원인은 바이낸스 상장에 있습니다. 상장 직후 하락이 있었으나 빠르게 말아 올리면서 고점 돌파 후 숏청산 시키면서 계속해서 우상향 중입니다. 시총이 무려 6천억을 넘어섰으며 시총 67위까지 올라가는 힘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LOOM 코인은 지난 9월 21일에 바이비트에서는 선물 상장되었습니다.

 

거래소 상장 소식외에 미디엄의 경우 최근 글이 없는 상황이고 공식 트위터에도 큰 이슈가 될 만한 내용은 있지 않습니다. 이에 최근 마켓메이크들의 인위적인 상승이 하나의 메타로 이뤄지고 있는 시기와 맞물려 이러한 상승을 일궈낸게 아닐까라는 분석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가격을 예상해보자면 ATH 고점구간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에 따르면 룸네트워크(LOOM)팀 추정 주소(0x07f로 시작)가 2시간 전 203만 달러 상당의 715만 4000 LOOM을 바이낸스로 입금했습니다. 평균 입금가는 0.283 달러입니다.

 

 

LOOM, 업비트 최고 상승 목록 1위

한국 거래소 업비트는 LOOM 코인을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인 암호화폐로 선정했으며 이는 한국이 정기적으로 암호화폐를 펌핑하고 덤핑하는 것으로 알려진 국가라는 점을 고려할때 의문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Upbit N01 bag is not #Btc , #Eth or Stables. It’s $Loom lol 😂
▪️They specialize in pumping dead projects.
👉Which token is next on their to-do-list ? 🤔#DYOR 🕵🏼‍♂️ https://t.co/GdRYlOa8zH pic.twitter.com/VbqZImSIWR

— Marius.capital (@AltbriMarius) October 12, 2023

 

올해 상반기 1조원대까지 떨어졌던 업비트의 일거래액은 하반기 들어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시가총액이 작은 알트코인 거래의 증가가 두드러집니다.

업비트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코인은 룸 네트워크(LOOM)입니다. 최근 24시간 동안 8631억원이 거래됐다. 업비트 전체 거래액에서 21.89%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초 50원대에 거래되던 룸 네트워크는 최근 한달 동안 급등을 거듭하며 500원대 초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LOOM 코인 기술적 전망

LOOM 이동 평균 수렴 다이버전스(MACD) 지표의 상승 궤적은 강세 전망을 확인시켜 줍니다 트레이더는 MACD가 0.02 이상으로 유지되는 한 롱 포지션으로 계속 진입 기회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강도지수(RSI)가 93으로 매우 과매수 상태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 골든 크로스 패턴이 상승 추세를 뒷받침합니다 골든 크로스는 단기 이동평균이 장기 이동평균을 상회하여 상승세가 강화되고 가격이 랠리를 지속할 확률이 높을 때 발생합니다 LOOM 코인의 경우 21일 EMA(빨간색)이 100일 EMA(파란색)과 200일 EMA(보라색)을 모두 상회하고 있습니다.

 

룸 네트워크의 놀라운 랠리는 약세장에 타격을 입은 트레이더들에게 안도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자는 특히 0.3달러의 저항이 움직이지 않을 경우 임박한 조정에 앞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 수익 실현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리도다오(LDO) LDO 코인 정보

리도다오(LDO)란? 리도다오(Lido DAO, LDO 코인)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리도(LDO)는 리도(Lido) 프로토콜과 관련되어 있으며, 탈중앙화된 금융(DeFi) 생태

phillipoh.tistory.com

 

문빔(Moonbeam)이란? GLMR 코인

문빔(Moonbeam) GLMR 코인 정보 문빔(Moonbeam,GLMR 코인)은 파라체인 간의 연동 및 연결을 지원하는 폴카닷(Polkadot)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문빔을 사용하면 인기 있는 이더리움개발자 도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