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대중문화 시대정신 스토리

전두환 일가 비리 폭로사건

by Memepro 2023. 3. 16.
728x90

고발자 전우원 (전두환 손자)

제11·12대 대한민국 대통령을 지낸 전두환의 손자 전우원(미국 이름: 제이미 전)이 전두환 일가 및 그 지인들의 비리와 각종 범죄 사실에 대해 내부고발, 폭로한 사건이다.

 

 

2023년 3월 13일, 그는 유튜브 영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족이 출처모를 검은 돈을 쓰고 있고,

전두환은 학살자"라며 자신의 가족을 비판하는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의 메시지 전문은 다음과 같다.

 

-----------------------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저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이자 전재용 씨의 아들 전우원입니다. 저는 현재 뉴욕 한영회계법인 파르테논 전략컨설팅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저의 가족이 아마 행하고 있을 범죄 사기행각에 관련해서 이를 밝히는데 도움이 되고자 동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재용 씨는 미국 시민권을 따려는 법적 절차를 밟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에서 서류 조작을 해서, 자신이 범죄자가 아니라고 서류 조작을 해서 지금 현재 미국에서 시민권을 받으려고 절차를 준비 중에 있고요, 그리고 법의 감시망에서 도망가기 위해서 현재 한국에서 사역 전도사라는 그런 사기 행각을 벌이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 자가 미국에 와서 어디에라도 숨겨져 있는 비자금을 사용해서 겉으로는 선한 척 하고 뒤에 가서는 계속 악마의 짓을 못 하도록 여러분이 꼭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저도 죄인이고 제 죄는 제가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그는 3월 15일 같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며, CBS, YTN 기자와 접촉하거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폭로를 이어갔다.

 

---------------------

 

나쁜 짓 개 마이처한 할아버지와 손자들

 

인스타그램 메시지


전우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재 전재용 씨는 미국 시민권을 따려는 법적 절차를 밟고 있는 상태다. 한국에서 서류조작을 해서 자신이 범죄자가 아니라고, 지금 현재 미국에서 시민권을 받으려 절차를 진행중이다. 법의 감시망에서 도망가기 위해 현재 한국에서 전도사라는 사기행각을 벌이며 지내고 있다. 이자가 미국에 와서 어디에 숨겨져있는 비자금을 사용해서 겉으로는 선한 척하고 뒤에가서 악마의 짓을 못하도록 여러분이 꼭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저도 죄인이고 제 죄는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고 글을 올렸다.

또 작은아버지 전재만 씨에 대해서는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에서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다”며 “와이너리는 천문학적인 돈을 가진 자가 아니고서는 들어갈 수 없는 사업 분야다. 검은 돈의 냄새가 난다”고 주장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후 인스타그램 계정이 정지 우려가 있어 트위터에도 계정을 만들었다.

 

 

2023년 3월 14일


전두환의 손자이자 전재용의 아들인 전우원이라고 주장하는 인물이 갑자기 전두환 일가의 새로운 비리들을 폭로했다. 폭로계정 보수언론인 조선일보가 맨 먼저 관련 기사를 냈다. 본인도 마약, 성범죄, 입시 사기 범죄에 연루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전두환의 손자임을 증명할 자료로 가족관계증명서, 전두환 사진, 이순자 사진, 연희동 자택 사진, 전재만의 거소 등을 게시했다. 이후 아버지 전재용이 이 인물이 자신의 아들이 맞다고 인정했다. JTBC 기자는 아무래도 개신교 등 기독교 계열 종교인으로서 종교적 깨달음을 얻어 자신과 가문, 측근들의 범죄를 고백한 거 아닐까 하는 추측을 내놨다.


작은아버지인 전재만이 검은 돈을 유용하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전우원은 자신이 극단적인 선택까지 시도했다고 미리 밝히며, "제 가족들이 저의 정신과 치료 기록을 이용하면서 '미친X' 프레임을 씌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그는 작년 1월에 우울증, ADHD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았다는 사실을 전했으며, 이후 병원에서 문제가 없다고 진단이 나와 다시 사회에 복귀했으며 다니던 뉴욕 회계법인에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폭로 과정에서 가족과 지인들이 마약을 투약하고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2023년 3월 15일


전우원은 조선닷컴과의 통화에서 가족과 지인들을 저격한 이유에 대해 “법이 정의를 구현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자신은 말하는 것도 행실도 모두 정상이라고 밝혔다. 현재 회사에 재직 중이냐는 물음에는 “월요일(13일)에 사직서를 내서 퇴사 절차가 진행 중이다”고 답했고, 또한 자신도 죄를 지었다면서 퇴사 후 죗값을 받겠다고 했다.


전재용은 조선닷컴과의 통화에서 "아들을 돌보지 못한 애비 잘못”이라며 해당 인물이 전우원이 맞다고 시인한 후 “아들이 우울증으로 고생을 많이 했는데, 매주 안부 묻고 잘 지냈다가 13일 월요일부터 갑자기 돌변했다"고 전했다.


국내 언론에는 전두환 일가의 비리가 중점적으로 보도되고 있으나, 정확히 말하면 전두환 일가만을 고발한다기보다 전우원 본인과 관련된 전두환 일가 등 주변인들의 모든 비리와 범죄, 비도덕적 행위를 고발하고 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 페이지 내용을 보면 계속해서 본인 지인들의 실명과 직장, 출신학교 등이 포함된 링크드인 프로필과 사진을 올리며 이들의 범죄사실을 주장하고 있다.


전두환 생전에 누릴 만큼 다 누려놓고 뒤늦게 손을 씻는다는 비판도 있으나, 이에 대해 전우원 본인은 죄책감도 있지만 기독교 신앙적인 이유도 있으며 양심의 가책을 느껴오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해 폭로를 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결정적으로 아버지 전재용과 계모 박상아의 미국 시민권 취득과 이민이 눈 앞에 있어 더는 지연할 수 없어서 그랬다고 했다.


한겨레와 통화에서는 "할머니께서 연희동 자택에서 일하는 아주머니들의 계좌로 학자금을 지원해줬다”며 “어머니(최정애)가 연희동 자택 금고 안에 엄청난 비자금이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2023년 3월 16일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계모인 박상아와 친어머니인 최정애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평균 퇴직 49.4세' 대한민국의 오늘

떠밀리는 나라에서 사는 우리의 아버지 연금 받기 전 소득 단절이 단절되고, 생계지원금 신청까지하게 되는 대한민국은 어두운 복지를 가지고 있다. 한국은 노동력을 상실한 노인이 살기 가장

phillipoh.tistory.com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모 스크랩

"윤석열 대통령, 희생자를 기억하고 애도하는 마음이 있다면 우리들 없는 곳이 아니라 우리 앞에 와서 사과 해주길 바랍니다. 우리가 준비한 1주기 추모대회에 꼭 와서 함께 슬픔을 나눠주었으

phillipoh.tistory.com

 

남현희의 예비신랑, 여자 전청조

디스패치에게 감사할 정도다. 이게 말이 되는 이야기인가??? 국가대표 운동선수가 이런 일을 겪을 수 있다니... 세상만사는 모를 일이다. 여자 전청조 그동안 알려진 남현희씨의 재혼할 남자남편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