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스포츠정보

허윤경 레슨. 높은 탄도의 하이샷

by Memepro 2023. 7. 26.
728x90

허윤경 레슨. 높은 탄도의 하이샷

 

 

성공적인 아이언 플레이는 만족스럽지 못한 티샷을 만회하고 버디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 정교한 아이언 플레이에 능한 투어 프로 허윤경이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독자들에게 성공적인 아이언샷을 위한 팁을 전수한다. 아마추어 골퍼들의 열두 가지 아이언샷 유형을 매달 한 가지씩 선정해 족집게 레슨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참고하면 당신도 ‘컴퓨터 아이언샷’을 구사해 더 많은 버디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린에 볼을 안정적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런이 적은 고탄도 샷이 필요하다. 특히 뒤바람이 부는 상황이라면 한 클럽 짧은 아이언샷으로 탄도를 높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도 있다. 높은 탄도를 위한 아이언샷 비법을 알아보자.

 

 

궤도를 업라이트하게
높은 탄도의 샷은 완벽한 다운블로샷을 필요로 한다. 이를 위해 완만하게 쓸어 치는 것보다 가파르게 찍어 치는 형태의 스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사진과 같이 왼팔이 어깨 선상보다 높이 위치하도록 백스윙의 궤도를 업라이트하게 조정한다. 자연스레 다운스윙도 가파르게 행해지면서 고탄도샷의 기본인 다운블로샷을 촉진할 수 있다.

 

 

 

볼의 위치도 약간 왼발 쪽으로 옮겨주면 탄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지나치게 왼쪽으로 치우치면 여지없이 얇게 빗맞는 토핑이 발생하니 주의하도록 한다.

 

 

바람 방향을 꼭 확인한다
맞바람이 불 때 높은 탄도의 샷은 금물이다. 볼이 높이 솟구치면 그만큼 공기 저항에 많이 노출돼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영락없이 거리손실로 이어진다.

 

 

높은 피니시로 마무리
변화된 스윙의 궤도는 마무리 동작까지 이어져야 한다. 백스윙과 다운스윙에서 만든 업라이트한 궤도를 피니시까지 이어주는 것이다. 따라서 피니시는 사진과 같이 양손의 위치가 다소 높게 올라간다. 허윤경의 말이다. “탄도를 높이는 하이샷은 임팩트 후가 더 중요하다. 가파른 궤도를 유지하기 위해 높은 ‘하이 피니시’로 스윙을 마무리한다. 임팩트 때 의도적으로 클럽을 들어 올리지 말고 피니시를 높게 가져간다는 느낌으로 스윙하면 좋다.”

 


팁!
“높은 탄도의 하이샷은 실제 경기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아니다. 하지만 목표방향에 큰 나무가 있는 트러블샷 상황에서는 매우유용하다.”

 

높은 ‘하이 피니시’의 뒷모습이다. 평상시의 피니시보다 양손의 위치가 높다. 가파른 스윙을 유지하기 위한 핵심 동작이다.

 

 

 

타이거 우즈 (3)

20대에 마스터스를 정복하다. 20세기 골프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며 전설의 반열에 오른 아놀드 파머와 잭 니클라우스는 모두 20대에 마스터스를 제패한 공통점이 있다. 타이거 우즈 역시 마찬

phillipoh.tistory.com

 

유현주 골프프로 프로필

상위권 실력이 아니지만, 패션만 추구하는 꽃골퍼가 아닌 투어를 뛰며 노력하는 선수답게 스윙과 경기장면을 많이 가진 매력있는 골프선수 프로필 본명 유현주 1994년 2월 28일생 (만으로 나이 27

phillipoh.tistory.com

 

장신 미녀골퍼 '이봄' 프로

173cm의 아름다운 장신 몸매를 자랑하는 KLPGA 이봄 프로 장신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스윙이 매력적인 골퍼 이름까지 이쁨 이봄 프로 프로필 이름 : 이봄 생년월일 : 1992년02월12일 회원번호 : S1060 (준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
※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