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크립토 web3/코인 토큰 개별정보

스웨트코인(SWEAT)이란?

by Memepro 2023. 9. 3.
728x90

요즘 M2E 프로젝트들이 핫합니다.

대표적으로 반짝 성공한 스테픈 (Stepn)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테픈의 경우 걷고 채굴을 위해서는 신발을 구매해야해서 초기 비용이 들어갑니다. 지금 일반 걷기 앱들과는 다른 스웨트코인(Sweatcoin)이 있습니다.

 

스웨트코인(Sweatcoin)은 니어프로토콜(NEAR) 기반 무브투언(M2E) 프로젝트으로 스웨트 이코노미(Sweat Economy,SWEAT 코인)가 개발했습니다. 이는 설치만 해두면 되며 사용자는 걸으면서 앱의 기본 토큰인 SWEAT 코인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또한 스웨트코인은 M2E 생태계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스웨트코인(Sweatcoin)이란?

스웨트코인(Sweatcoin, SWEAT)란 걷기를 통해 리워드를 지급받을 수 있는 니어프로토콜(NEAR) 기반 M2E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걷는 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적립한 걸음 수를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상을 제공합니다. 적립된 걸음 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웨트코인 지갑에서는 이를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와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웨트코인은 사용자가 운동하면서 코인을 얻는 것을 기본으로, 스테이킹, 게임, NFT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기존 웹2의 운동 경제(movement economy)를 발전시켰습니다. 즉,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걸으면서 SWEAT코인을 얻을 수 있고, 이를 가지고 게임, 스테이킹을 하거나 NFT를 구매하면서 추가 보상을 얻고, 수익 창출이 가능합니다.

 

스웨트코인(Sweatcoin)은 전 세계적으로 1억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일상적인 신체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여 더 건강한 삶에 동기를 부여합니다. 건강 증진을 장려하며,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합니다.

 

 

스웨트 이코노미(Sweat Economy)

 

 

스웨트 이코노미는 사람들이 암호화폐 보상을 통해 운동하도록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생태계이며 스웨트코인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운동하고, 토큰을 획득하고, 해당 토큰이 지속 가능한 경제를 만드는 교환 매체가 되도록 장려하는 스마트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세상을 만든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웨트 이코노미는 플랫폼 사용자, 그들의 움직임을 측정하는 도구(스웨트코인 앱, 웨어러블 및 다양한 장비) 및 SWEAT 토큰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아울러 전체 생태계는 빠르고 저렴하며 친환경적인 거래로 유명한 블록체인인 니어프로토콜(NEAR)에 의해 구동됩니다.

 

스웨트 이코노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생태계 내에서 30천만 달러 상당의 상품과 서비스가 출시되었으며 2022년에 1억 1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했습니다. 이는 강력한 경제와 피트니스 보상에 대한 높은 수요가 더 큰 성장 잠재력을 의미함을 시사합니다.

 

 

스웨트코인 사용법

 

 

특별히 스웨트코인은 직접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사용에게 보상을 지불하는 외에 “Sweatcoins”라는 내부 보상 포인트를 사용합니다.

 

스웨트코인은 반드시 스마트폰의 GPS 데이터를 사용하여 움직임을 기록하지만 사용자가 운전 중 속임수를 쓰지 않도록 가속도계도 사용합니다.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배터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습니다.

 

스웨트코인은 이동한 거리에 따라 보상을 지급됩니다. 특히, 1보를 걸을 때마다 약 1000 SWC(Sweatcoins)를 받게 됩니다. 이 가상화폐는 특별한 지갑에 저장됩니다. 적립된 자금은 쿠폰이나 상품으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가격은 예산과 사용 가능한 플래시 거래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상품은 쿠폰 코드 및 파트너 상점의 구독, 페이팔(Paypal)을 통한 현금 결제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보상이 모두 동일한 가치를 갖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iPhone XS의 가격은 약 20SWC입니다.

 

등록 후 다음으로 시작합니다. 스웨트코인의 무료 버전 또는 그들이 그것을 “무버”라고 부릅니다. 이 버전을 사용하면 하루에 최대 5 SWC(Sweatcoins)를 적립할 수 있으며 이는 월 150 SC에 해당합니다.

 

스웨트코인(Sweatcoin)은 마켓플레이스와 경매 섹션을 제공하며, 자선 단체에 Sweatcoin을 기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스웨트코인을 비트코인으로 교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앱에서 친구와 연락하고, 사용자를 팔로우하고, 자신만의 팔로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스웨트코인에 친구를 초대하면 추가로 5개의 Sweatcoin을 얻을 수 있고 경품 행사에 참가하여 상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웨트코인은 무료인가?

스웨트코인은 IOS 및 안드로이드, 윈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이 앱은 구글 플레이및 애플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웨트코인의 표준 버전은 무료이지만 월 4.99달러, 연간 24.99달러의 프리미엄 버전도 있습니다.

스웨트코인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면 매 단계마다 두 배의 Sweatcoin을 획득하고 프리미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기적인 지불은 많이 걷거나 뛰는 경우에만 그만한 가치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매달 버는 것보다 더 많은 Sweatcoin을 지출하게 될 수 있습니다. Revolut에 가입하시면 스웨트코인 프리미엄 3개월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웨트코인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 사이에는 Troublemaker 버전이 있습니다. 스웨트코인 Troublemaker 버전의 가격은 월 1.49달러이며, 모든 단계를 곱하여 전체 수익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웨트코인 프리미엄의 일일 한도는 100 Sweatcoin이며, Troublemaker 플랜을 구독하는 경우 하루 최대 25 Sweatcoin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1000걸음 = 1 SWC(코인)
  • 무료버전 : 하루 최대 10,000보(10 SWC)
  • 유료버전 : 제한없음 + 1000걸음당 2 SWC 적립
  • 유료버전 : 43,000원/연간

 

728x90

 

SWEAT 코인

 

스웨트코인은 2022년 9월 SWEAT라는 암호화폐를 출시했으며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 메이커다오(MakerDAO) 플랫폼을 통해 SWEAT 토큰으로 100만 달러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SWEAT는 스웨트 이코노미의 기본 토큰입니다.

 

앱에서 획득한 Sweatcoin은 SWEAT로 전환할 수 있으며, SWEAT는 바이낸스, BTCC를 포함한 다양한 인기 거래소에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SWEAT 토큰 생성 이벤트(TGE)가 2022년 9월 13일에 개최되었습니니다. 사용자가 앱에 축적하는 모든 Sweatcoin은 하나의 SWEAT로 보상됩니다.  SWEAT 토큰은 스웨트 월렛(Sweat Wallet)이라는 새로운 web3 앱에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팀이 역사상 최대 규모의 에어드롭이라고 부릅니다.

 

 

SWEAT 코인 획득방법

SWEAT코인을 얻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거래소를 통해서 직접구매가 가능하고, 앱을 깔아서 걸으면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집니다. 또한 스웨트코인 플랫폼과 월렛을 이용하여 NFT 게임을 하고, 스테이킹을 하여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테이킹을 하면 아디다스, 아마존과 같은 우량 브랜들의 상품권 및 할인을 받거나 스포츠 콘서트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고, USDT나 USDC와 같은 스테이블로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더 많이 스테이킹을 한 사람들은 더 낮은 수수료로 SWEAT코인을 구입하고, SWEAT코인 지갑인 Sweat wallet의 프리미엄 기능과 NFT상품에 액세스 하고, 일일 코인 발행한도를 늘릴 수 있다고 합니다.

 

 

SWEAT 코인 토크노믹스

 

SWEAT의 발행제한은 없지만 시간일 지날수록 SWEAT코인을 얻는 난이도는 어려워지므로 SWEAT코인은 희소성을 지니게 된다고해요. 또한 일정 기준에 미달하는 사용자 역시 SWEAT코인을 얻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그만큼 토큰의 가치가 올라가거나 하락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SWEAT 토큰 분배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초기 앱을 설치하고 이용한 유저에게 분배되는 트렌치입니다.

 

Lockdrop이 유저들이 받는 트렌치인데 총 25% 중 10%가 TGE에 유통 되기 때문에 총 토큰량 중 약 2.5%가 유통됩니다. 그 다음으로 큰 부분은 재단의 트레저리 물량입니다. 총 25%를 차지하며 20%가 TGE에 풀리게 됩니다. 전체 생태계의 약 5%를 차지하지만, 크립토 재단물량은 TGE에 매도 물량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Team (이커머스 팀 포함) 물량과 Seed, Private VC 물량은 43%로 36개월간 선형분배 될 예정으로, TGE 시 약 1.1%가 유통되게 됩니다.

 

 

SWEAT의 토큰 배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재단 재무: 27.71%
  • 잠금(락업): 25%
  • 스웨트 주식회사 : 22%
  • 팀 및 고문: 10.92%
  • 생태계 : 7.02%
  • 프라이빗 라운드: 3.33%
  • 시드 라운드: 2.68%
  • 퍼블릭 세일: 1.33%
 

스웨트코인 로드맵

 

SWEAT의 로드맵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현재는 시기상 1-2단계를 지나오고 있습니다. SWEAT는 사용자 참여와 거래수수료를 기반으로 한 수익모델을 갖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SWEAT 생태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참여자 중 하나이며, 3단계에서 SWEAT 보유자는 veSWEAT라는 거버넌스 토큰으로 DAO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단계에서는 걷기 뿐만 아니라 수영, 사이클링, 요가 등 다른 움직임(운동)에 대해서도 적용이 가능하여 SWEAT를 건강관련 보험의 할인으로도 기존 금융과의 확장, 연계하는 것이 목표로 합니다.

 

 

SWEAT 전망 2023

장기간의 하락장 이후 암호화폐는 2023년에 개선 조짐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2023년까지 시장에서 SWEAT 코인의 최고가는 0.012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저 가격이 0.0065달러, 평균 가치가 0.0086달러가 될 것으로 추정합니다. 또한 가격 분석에 따르면 2023년에 시장이 강한 강세를 보일 경우 SWEAT 코인의 가격이 최근 ATH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SWEAT 전망 2024

미래를 생각한다면 스웨트 이코노미(Sweat)가 꽤 유리할 수 있다.  분석에 따르면 2024년까지 SWEAT 코인의 최고가는 0.026달러일 수 있습니다.  2024년에 강세장일 경우 SWEAT 코인의 가격이 예상한 것보다 더 많이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SWEAT 코인의 평균 비용은 약 0.019달러가 될 수 있습니다. 약세장이 발생한다면 SWEAT 토큰을 0.013달러에 거래될 수 있습니다.

 

SWEAT 코인, 좋은 투자인가?

 

 

Move-to-Earn 개념은 실존적 장애물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모든 M2E 프로젝트가 원래 추세에 따라 작동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스웨트코인은 M2E 경제 전체에 대해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 그들의 목표는 토큰을 STEPN의 GST와 같은 게임 내 통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세계 경제와 통합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웨트코인은 이미 상당한 파트너십을 보유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도록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SWEAT에 더 많은 수요와 유용성을 가져올 것입니다.

 

 

 

하버드에서 진행했던 '시계 거꾸로 돌리기 실험'

"시간을 돌려봐" 하버드대 놀라운 실험 1979년 미국 하버드대 심리학과 엘렌 랭어 교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시계 거꾸로 돌리기 연구’라는 실험을 진행했다. 일주일 동안 75~80세 노인들을 20

phillipoh.tistory.com

 

의사·한의사 AI 대체될 위험 가장 크다

고학력·고소득일수록 더 영향 디자이너로써 AI생성 프롬프트, 미드저니와 같은 인공지능이 반갑지 않았다. 나의 직접 윤리가 무너지는 그런 것. 나이가 들고 고소득에서 점점 저소득으로 바뀌

phillipoh.tistory.com

 

2040년.. 군인, 학생 인구 ‘반토막’

“대한민국 망했다” 말 나올 만하다. 저출생·고령화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을 때 발생할 2040년 대한민국의 모습 경기도 어떤 초등학교 학급마다 피부색이 제각각인 학생들이 앉아서 수업을 듣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

'코인 크립토 web3 > 코인 토큰 개별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어(Flare)란? FLR 코인  (1) 2023.09.19
스펠 토큰(SPELL)이란?  (0) 2023.09.12
월드코인(WLD)은 스캠인가?  (0) 2023.09.07
스폰지밥 코인(SPONGE)이란?  (0) 2023.09.07
스톰엑스(StormX)란? STMX 코인  (0) 2023.09.03
테라클래식 USD(USTC)란?  (0) 2023.09.03
도도(DODO)란?  (0) 2023.08.01
비체인(VeChain)이란?  (0) 2023.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