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경제 발전과 브랜드 카피는 같이 태어난다
일본의 경제발전 시기에 카피 제품들
근대 인류 기술의 발명들은 도시바와 같은 백색가전 기술로 카피
당연하지만 독일의 기술, 브랜드 또한
스위스의 롤렉스가 부러웠던 세이코
가난에서 탈출하고 싶었던 일본은 미국과 유럽을 뼛속까지 카피하고 카피해서 성장한 나라이다.
막 자동차 수출을 시작했던 한국은 20세기말, 그 일본을 대대적으로 카피하여 지금의 상품성을 이루어 내었다.
21세기초 지금, 중국은 영혼과 유전자까지 한국을 카피중이다.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SEA) 일대가 한국을 카피하는 과정을 밟고 있는데, 중국은 과거의 역사를 속여서라도 가져가기를 원하고 있다는게 무서운 것.
반응형
'엔터테인먼트 > 대중문화 시대정신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통령 처가로 향하는 고속도로 (0) | 2023.07.25 |
---|---|
8400만원짜리 '루이비통' 마이크로 가방 (0) | 2023.06.30 |
‘헤디 라마르’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고안해 낸 미녀 (0) | 2023.06.15 |
완벽한 서버보안 ㅋㅋ (0) | 2023.06.13 |
대한민국의 마지막 사형수 (0) | 2023.06.02 |
‘태극기 휘날리며’ 제작 당시 국방부의 3가지 요구 사항 ‥ (0) | 2023.05.26 |
에어컨의 아버지 윌리스 캐리어는 신이다. (0) | 2023.05.26 |
'기예르모 델 토로 피노키오' 해외 전시회 풍경들 (0) | 2023.05.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