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대중문화 시대정신 스토리

경제 발전과 브랜드 카피는 같이 태어난다

by Memepro 2023. 6. 3.
728x90

경제 발전과 브랜드 카피는 같이 태어난다

 

 

일본의 경제발전 시기에 카피 제품들

 

 

 

근대 인류 기술의 발명들은 도시바와 같은 백색가전 기술로 카피

 

 

당연하지만 독일의 기술, 브랜드 또한

 

 

 

 

스위스의 롤렉스가 부러웠던 세이코

 

 

 

 

가난에서 탈출하고 싶었던 일본은 미국과 유럽을 뼛속까지 카피하고 카피해서 성장한 나라이다.

막 자동차 수출을 시작했던 한국은 20세기말, 그 일본을 대대적으로 카피하여 지금의 상품성을 이루어 내었다.

21세기초 지금,  중국은 영혼과 유전자까지 한국을 카피중이다.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SEA) 일대가 한국을 카피하는 과정을 밟고 있는데, 중국은 과거의 역사를 속여서라도 가져가기를 원하고 있다는게 무서운 것.

 

 

 

한국 장시간 근로자 비율 17.5%

여전히 주요국 중 상위권 50대·고졸서 장시간 근로자 더 많아…EU 국가 평균은 7.3% 정부가 오는 13일 근로시간 개편 방향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새 개편안이 우리나라의 장시간 근로 관행에 어

phillipoh.tistory.com

 

13억 '루이비통' 지랄빽 (밀리어네어 스피디)

"일반인한텐 돈 있어도 안 팔아효" 허세를 위해 만들고, 허세를 위해 사는 가방... 이런 아이템은 사람들이 브랜드에 대해 이야기하게 만들기 위한 수단일 뿐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100만달러짜

phillipoh.tistory.com

 

반응형